헬스 PT 효과 극대화 팁

Aggregated star rating result
Average 4.8
( 8 )

아마도 대한민국 사람이라면 헬스장에 쌩돈 갖다바쳐본 적은 한 번쯤은 있을거라고 생각 됩니다. 1년치 끊어놓고 한두달 가다가 만다던가 하는 경우죠. 그치만 이런 분들일 수록 pt를 끊으면 큰 효과를 볼 수 있답니다. 헬스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동기부여입니다 헬스는 혼자서 무거운 기구를 들고 괴로운 동작을 하기 때문에 흥미를 느끼기 쉽지 않습니다. 초보자가 헬스에 재미를 느끼기 위해서는 거울로 내 몸이 변하는 모습이 보일 때부터 입니다. 헬스 초보에게 PT는 여러분들에게 가장 중요한 동기부여를 해 줄 수 있는 방법입니다.

PT란 무엇인가?

PT 뜻은 Personal Training의 약자로 직역하면 ‘개인 레슨’이라고 합니다. 헬스와 PT의 차이점은 혼자 운동하는 헬스와 달리 PT는 트레이너가 1:1로 옆에 붙어서 운동, 식단을 모두 지도해주는 것에 차이가 있습니다. 운동 입문자들의 경우 자세나 루틴 등 자세한 운동 방법을 알지 못하기 때문에 남들이 하는 것을 무작정 따라하거나 잘못된 자세로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자칫 부상의 위험이 있을 뿐더러 운동 효과가 떨어질 수 있기 때문에 운동을 해보지 않았던 분들이나 혼자서 운동이 어려우신 분들 등이 PT를 선택하여 1:1로 트레이너가 나를 관리하여 안정적으로 그리고 체계적으로 몸을 성장시키는 것을 말합니다.

PT 선택 시 체크 사항

대부분 상담을 하게 되면, 상담하는 트레이너 혹은 직원의 말에 이끌려가면서 대화가 진행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인바디 측정 후 상담하기도 하기 때문에 나도 모르게 현혹 당하듯 계약서를 작성 하거나, 혹은 아무것도 물어보지 못하고 나오는 경우가 더러 있습니다. 실제로 상담을 해보면, PT가격 이외의 다른 질문들은 거의 하지 않고, 상담 해주는 사람의 말에 이끌려 내가 원하는 정보를 얻지 못하고 나오는 경우를 대비하기 위해 꼭 물어봐야 하는 질문들을 추려보았습니다.

PT 수업은 어떠한 형태로 진행 되는지?

이러한 질문을 받게 된다면, 본인의 운동경험과 활동그리고 직업 등을 고려하여, 체력상태를 이야기 하게 됩니다. 체력이 좋지 않다고 판단되면 체력을 올려줄 수 있는 수업 형태(근력 또한 체력입니다)를, 체력이 좋다면 식스팩 만들기와 같은 특정 목적에 다다르기 위한 어떠한 수업 형태를 제시하게 됩니다.

담당 선생님 배정 및 선택

대부분 가능하다고 할 것입니다. 하지만, 실상 선택하기란 쉽지 않습니다. 이유는 내가 원하는 시간 그리고 성향에 따른 담당 선생님을 배정 받아야 하기 때문에 어떤 선생님이 있으며(여쌤 남쌤 비율), 내가 원하는 Time에 여유가 있는 선생님은 누가 계시는지 등등 꼼꼼히 물어볼 필요가 있습니다.

TIP

해당센터에서 운영하는 블로그가 있다면, 참고하고 상담을 받으러 가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PT 수업 시간은?

많은 분들이 수업을 얼마나 하는지 궁금해 합니다. 대부분 50분의 수업을 진행 하지만, 60분의 수업을 하는 곳도 있으니 꼭 물어보시길 바랍니다.

체형 별 케어

다양한 체형이 있습니다. 이를테면 마른체형, 비만형, 저체력형, 의지박약형, 의지파이팅형 등 체형 별 PT 쌤 선택은 중요한 것입니다. 내가 어떤 사람이고, 어떠한 경험(다이어트, 운동), 어떠한 성격을 가지고 있는지 그에 따라 어떤 부분을 고쳐야 하며, 고칠 부분을 어떻게 케어가 가능한지 나에 대해서 어필을 하며, 효과적인 상담을 만들어 가야 합니다.

일주일에 몇 번 PT 수업을 하는 것이 좋나요?

수업은 일주일에 두번 이상은 무조건 해야 합니다. 이유는 헬스장에서 제시하는 “PT소진 기간” 때문입니다. 각 센타마다 상이 할 수 있으므로, 몇 번 이상을 해야 하는지 꼭 물어보고, 나중에 기간이 초과되어 언쟁이 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주말에도 수업이 가능한가요?

주말 수업을 원할 경우, 회원 입장에선 가능하다면 주말에도 수업을 하고 싶어 하는 사람이 많을 것입니다. 여기서 중요한 건 ‘센터가 휴무일 인데도 수업이 가능 하느냐’ 하는 것 입니다. 센터의 휴무일도 꼭 숙지하여, ‘나’ 때문에 휴무일인데도 나오는 PT쌤에게 감사의 인사는 아끼지 않아야 합니다.

PT 가격

가장 민감하고, 가장 중요한 부분입니다. 처음부터 가격부터 물어보지말고, 차근차근 여러가지를 물어보고 마지막에 가격을 물어보는게 좋습니다. 상담자도 사람이기에 가격부터 물어보면, 언짢아 하는 사람이 있기 마련입니다. 상담의 분위기가 좋다면, 가격을 물어보더라도 가격을 조금 DC할 수 있는 상황까지도 만들어 갈 수 있습니다.

식단의 경우 어떻게 진행하는 것이 좋은지?

무작정 줄인다거나, 그냥 운동하고 적게 먹으면 된다는 단순한 답변을 듣기 위해 질문한 것이 아닐 것 입니다. 명확히 어떤 부분을 바꾸고 고쳐야 하며, 나의 상황을 잘 이해해 주는 상담 형태가 좋습니다. 상담자의 다이어트 실력과 센터 자체의 수준을 대충 볼 수 있는 질문이기도 합니다. 키토제닉과 탄단지비율등 그냥 듣고 지나친 다이어트 방법등을 전부 물어보는게 좋습니다.

TIP

이러한 질문들로 100%만족 할 수 있는 담당 쌤을 만날 수 있다면 좋겠지만 어쨌든 상담자체에서 내가 선택 할 권리와 생각할 수 있는 정보들을 얻어가는 것이 좋습니다

FAQ

좋은 선생님을 어떻게 고르나요?

가능하시다면 선생님이 다른 사람을 가르치는 모습을 보시고, 그게 안되신다면 한번정도 받아볼 수 있도록 요청하셔서 받아보시는게 좋습니다. 그리고 자격증 및 대회 수상 이력도 확인해보시면 좋습니다.

PT 받는데 잘 못하면 어떻게 하나요?

걱정마십시오. 잘 못하기 때문에 PT를 받는 것입니다. 자신감을 가지고 1:1로 PT를 받으시면 자신감이 생기고 혼자서도 운동할 수 있는 자립심이 생길 것입니다.

머신만 쓰고 프리웨이트는 잘 안알려 줍니다

우선 PT 선생님께 프리웨이트를 배우고 싶다고 얘기하십시오. 만약 PT 선생님은 아직 프리웨이트를 하기에는 위험하다고 판단하여 머신으로 근력을 기르고 하고자 하실 수도 있습니다. 그렇기에 필요한 부분은 얘기하셔서 조율할 필요가 있습니다.

참고자료

How useful was this post?

Click on a star to rate it!

Average rating 4.8 / 5. Vote count: 8

No votes so far! Be the first to rate this post.